Just Study

PPT 영문폰트

onesixx 2012. 12. 18. 01:16
반응형

Arial helvetica

Tahoma, Verdana

trebuchet ms

진리의 myriad

calibri

 

1.용한 파워포인트 Tool Tips.pptx

2..유용한 파워포인트 Tool Tips.pptx


저장할때 저장 옵션에 보면 사용된 폰트까지 같이 저장하기 옵션이 있어요~

http://office.microsoft.com/ko-kr/powerpoint-help/HA001124394.aspx

프레젠테이션에 적합한 글꼴

저자: Kathy Jacobs(Microsoft MVPwww.PowerPointAnswers.com(영어) 웹 마스터)

적용 대상

Microsoft Office PowerPoint® 2003
Microsoft PowerPoint 2000 및 2002

프레젠테이션에 적합한 글꼴을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던 Arial과 Times New Roman을 계속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글꼴은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표시 글꼴을 계속 사용하는 것이 항상 가장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첫 번째 원칙으로 시작

프레젠테이션의 다른 요소를 선택할 때와 마찬가지로, 전달하려는 메시지와 청중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글꼴을 선택합니다.

공식적인지 비공식적인지 여부

청중에게 프레젠테이션이 공식적이거나 비공식적인 느낌을 줘야 합니까? 이것은 두 단계로 나누어 결정합니다. 먼저 기업 예산안과 같이 공식적인 내용인지 아니면 시상 결과와 같이 비공식적인 내용인지 결정합니다. 다음에는 프레젠테이션 대상을 고려합니다. 상위 관리층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에는 재미있는 글꼴보다는 공식적인 글꼴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에는 재미있는 글꼴 모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시와 내용

기본 글꼴 유형에는 표시 글꼴과 내용 글꼴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표시 글꼴은 화려하고 눈에 띄며 때로는 심하게 변형된 모양이 되기도 합니다. 텍스트의 양이 적고 청중의 주목을 끌어야 하는 경우 이러한 글꼴을 사용합니다. 표시 글꼴에는 Script 글꼴, 블록 글꼴, 오목한 글꼴 등이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경우 알아보기 어렵다면 해당 글꼴이 표시 글꼴일 가능성이 큽니다.

표시 글꼴의 예제

한편 텍스트 블록에는 내용 글꼴을 사용해야 합니다. 내용 글꼴의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읽기 쉽습니다.
  • 어느 크기에서나 또렷하게 표시됩니다.
  • 자료를 읽을 때 눈의 움직임을 도와줍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대로 내용 글꼴은 인쇄된 자료나 화면에 표시되는 자료에서 자주 보는 글꼴입니다. 단순한 산세리프 글꼴과 단순한 세리프 글꼴이 이러한 종류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내용 글꼴을 사용합니다. 표시 글꼴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텍스트를 읽기 힘들고 청중은 내용을 파악하기보다는 문자와 단어를 알아보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어 강한 인상을 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세리프 글꼴과 산세리프 글꼴 중 선택

Times New Roman과 같은 일부 글꼴로 표시된 문자에는 작은 발이 있습니다. 이러한 글꼴을 세리프 글꼴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선이 없는 글꼴을 산세리프 글꼴이라고 하며 산세리프 글꼴의 예로는 Arial이 있습니다.

세리프 글꼴과 산세리프 글꼴의 예제

세리프 글꼴은 긴 텍스트 블록을 읽는 데 유용합니다. 글꼴의 발은 한 문자에서 다른 문자로 눈의 움직임을 도와 머리 속에서 문자를 연결합니다. 산세리프 글꼴은 각 문자가 옆에 있는 문자와 독립적이며 제목과 레이블 같은 짧은 정보를 표시하는 데 적합합니다.

PowerPoint는 텍스트에 세리프 글꼴을 사용하는지 아니면 산세리프 글꼴을 사용하는지 여부에 따라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사용하는 글꼴은 전달하려는 내용에 따라 결정됩니다. 세리프 글꼴은 특히 블록 문자인 경우 공식적인 프레젠테이션에 적합하며, 산세리프 글꼴은 좀 더 비공식적이고 작은 크기의 텍스트를 표시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글꼴 선택: 각 내용 유형에 글꼴을 매핑하고 선택한 글꼴만 사용

사용하려는 글꼴 종류를 결정했으면 실제 글꼴을 선택해야 합니다. PowerPoint에는 다양한 글꼴이 제공되므로 Times New Roman이나 Arial만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할 때는 몇 가지 글꼴만 선택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너무 여러 가지 글꼴을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글꼴은 색과 소리와 마찬가지로, 반응을 유도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몇 가지 글꼴만 사용하면 여러분이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청중이 보다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주 내용 글꼴

처음 선택할 글꼴은 대부분의 프레젠테이션 텍스트에 사용할 주 내용 글꼴이어야 합니다. 이 글꼴은 글머리 기호 등에 사용되며 차트와 그래픽을 소개하는 경우 슬라이드 요소를 설명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저는 주 내용 글꼴에 일반 세리프 글꼴을 사용하지만 Times New Roman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글꼴 크기가 클 때 Times New Roman보다 읽기 쉬운 Bookman 종류의 글꼴을 사용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대개 Garamond나 Century Schoolbook을 선택합니다. 이 글꼴들은 크기를 조정하기 쉽고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표준 Times New Roman과는 다른 느낌을 줍니다.

제목, 레이블, 캡션

다음에는 제목, 레이블, 캡션에 사용할 글꼴을 선택합니다. 이 글꼴은 내용 글꼴보다 덜 공식적이어야 하지만 모든 글꼴 크기로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 글꼴은 큰 텍스트(제목)와 작은 텍스트(레이블)에 모두 사용하므로 글꼴을 선택하기 전에 두 가지 크기로 글꼴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산세리프 글꼴이 편리합니다. 이 그룹에는 읽기 쉽고 널리 사용되며 또렷하게 인쇄되고 애니메이션 효과를 내는 표시 글꼴이 아닌 산세리프 글꼴을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경우 Arial을 사용합니다. Arial도 좋지만 다소 평범합니다. 그보다는 세련된 Tunga, Tahoma 또는 Trebuchet와 같은 산세리프 글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Comic Sans는 너무 많이 사용되고 지나치게 비공식적이며 경우에 따라 모양이 안 좋게 표시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표시 글꼴

마지막으로 선택할 글꼴은 청중의 주목을 끌기 위해 사용하는 글꼴인 프레젠테이션의 표시 글꼴입니다. 이 글꼴은 프레젠테이션의 다른 글꼴과 잘 어울려야 하지만 청중이 중요한 내용임을 알 수 있도록 눈에 띄어야 합니다.

모든 컴퓨터에 있거나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표시 글꼴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다양한 표시 글꼴이 있으므로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글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용에 표시 글꼴을 적용해 보십시오.

표시 글꼴은 개인적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므로 표시 글꼴 선택에 대해서는 설명할 내용이 별로 없습니다. 사용하려는 글꼴을 선택하고 해당 글꼴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꼴 크기 선택: 청중 전체가 읽을 수 있는 글꼴 사용

이제 사용할 글꼴을 선택했으므로 글꼴 크기를 결정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원칙은 청중 전체가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큰 글자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수천 명의 청중 앞에서 실시간으로 프레젠테이션하거나 한 번에 한 사람에게 실행되는 키오스크를 만들 때 너무 작은 글꼴을 사용하는 오류를 범하기 쉽습니다.

다양한 내용을 다루어야 한다고 해서 모든 내용을 하나의 슬라이드에 담을 수는 없습니다. 문자는 항상 모든 청중이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커야 합니다. "잘 안보이실지도 모르겠지만..."이라고 말하고 있다면 글꼴이 너무 작은 것입니다.

충분히 큰 글꼴은 어느 정도의 크기일까요? 프로젝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는 경우 일반 슬라이드 텍스트는 16포인트 이상이어야 합니다. 저는 18포인트 이하로 슬라이드를 만들지 않지만 이렇게 하는 것이 항상 바람직한 것은 아닙니다. 레이블과 캡션은 14포인트 이상이어야 하며 클수록 좋습니다. 차트의 레이블은 읽을 수 없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키오스크에서 볼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경우에는 약간 작은 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수명은 갈수록 길어지고 있으며 청중 중에는 노안으로 인해 눈이 잘 보이지 않는 사람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2포인트 이상의 큰 텍스트를 사용하면 모든 사람이 슬라이드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된 프레젠테이션의 글꼴 크기를 지정하려면 PowerPoint 질문과 대답(영어)의 항목 "How big should text be?"를 참고하십시오. 여기에 나열된 것보다 큰 글꼴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역 박람회에서 실행할 광고용 키오스크를 설정하는 경우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가장 큰 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 "소개", "새로운" 및 기타 눈길을 끄는 단어는 항상 32포인트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단어는 클수록 좋습니다. 120포인트 이상인 글꼴만 사용한 경우도 본 적이 있습니다.

특성 선택: 양념처럼 약간씩 사용

특성은 크기를 변경하지 않고 문자를 강조하는 추가 요소입니다. 일반적인 특성에는 굵은 글꼴, 기울임꼴, 밑줄 등이 있습니다. 특성은 조금만 사용해야 합니다. 특성도 표시 글꼴처럼 너무 많이 사용하면 강조 기능이 약해집니다.

한 슬라이드에서 여러 단어를 굵은 글꼴로 표시하면 슬라이드에 텍스트를 다시 입력해야 합니다. 능동적인 단어는 수동적인 단어보다 강조할 필요성이 적으므로 텍스트를 능동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울임꼴은 아주 드물게 사용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일반 글꼴을 기울임꼴로 표시하면 크기가 작아질 뿐 아니라 빨리 읽기가 어렵습니다. 강조하기 위해 기울임꼴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 기울임꼴을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대신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 기울임꼴을 사용하기에 알맞은 부분은 인용이나 통계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는 밑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요즘에는 프레젠테이션 텍스트에 밑줄이 그어져 있으면 텍스트가 다른 곳에 연결되거나 다른 요소를 활성화하는 링크라는 뜻입니다. 아직도 책 제목에는 밑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두 가지 경우를 제외하고는 밑줄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PowerPoint에는 이중 밑줄이 없습니다. 이중 밑줄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텍스트가 포함된 요소와 함께 선을 그룹화해야 합니다. 서식 메뉴에서 글꼴을 클릭하면 다른 특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작은 의미의 표시 글꼴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특성은 약간만 사용하고 특성을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프레젠테이션당 한두 가지 표시 글꼴로 생각하십시오.

프레젠테이션 글꼴에 색을 지정하여 청중의 주위를 끌 수 있습니다. 배경과 대조되는 색을 찾아 주요 색으로 선택합니다. 주요 색을 설정했으면 제목에 사용할 다른 색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링크, 단추, 및 특별한 의미가 있는 요소에 대해 다른 색을 선택합니다. 색을 선택한 후에는 선택한 색만 계속 사용합니다. 하나의 프레젠테이션에서 어떤 단추 텍스트에는 녹색을 사용하고 다른 단추 텍스트에는 노랑을 사용한다면 청중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글꼴 색을 선택할 때 다른 사람들에게 부탁하여 색 조합에 대한 의견을 수렴합니다. 자신이 미처 발견하지 못한 색상 선택상의 오류를 다른 사람이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저자 소개: Kathy Jacobs의 최근 저서인 Kathy Jacobs on PowerPoint(영어)는 일반 대형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Kathy Jacobs는 PowerPoint에 대한 글을 쓰지 않는 나머지 시간에는 전자 메일을 주고 받거나, 걸 스카우트 활동에 참여하거나, 야외에서 요리(특히 더치 오븐을 사용하여)를 합니다. 남편도 컴퓨터 전문가이며 야외에서 요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부부는 미국 아리조나주 피닉스에 살고 있으며 이곳 기후를 좋아합니다

 

 

======================http://jomngwha.egloos.com/1320189

*프레젠테이션에서 가장 좋은 글꼴
1.첫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기본으로 삼는 글꼴은 HY견고딕체이다.
2.두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글꼴은 HY헤드라인M체이다.
3.주로 헤드라인M체는 제목에서 많이 사용된다.
4.일반적으로 굴림체를 많이 사용하는데 굴림체는 빔 프로젝트 상에서
  가독성이 떨어진다.
5.명조 계열글꼴은 인쇄시에는 잘 나오지만 빔프로젝트 상에서는 잘
  안보이기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6.맑은 고딕은 장점은 글꼴자체의 가독성이 높고, 영문과 숫자로 표기
  할때도 잘 어울리는 글꼴이라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7.제목은 HY견고딕이나 HY헤드라인M체로 지정하고 본문을 맑은 고딕(굵
  게)으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좋다.
9.빔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글꼴은 가독성이 중요하다.
10.인터넷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글꼴들은 해당 글꼴이 없는 컴퓨터에서
  는 기본 글꼴 중 바탕체로 표현이 된다.

*영문 글씨체*
1.영문 PT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글꼴은 Arial이 기본이 됨.
2.Arial과 Arial Black는 두께 차이가 있음.
3.영문 글꼴 중 Black이 들어가 있는 글꼴은 주로 제목에 많이 사용
  한다.
4.두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영문 글꼴은 Tahoma라는 글꼴이다.
5.Tahoma 글꼴은 제목으로 많이 사용한다.
6.Times New Roman은 명조 계열 글꼴이라서 가독성이 떨어진다.
7.추천글꼴:Calibri - 제목과 본문에 모두 잘 어울림.
8.글꼴 지정 후 글자 크기를 잘 지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9.글자 크기는 프레젠테이션 장소를 가 보아야 하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에는 글자 크기는 크게 하는 것이 좋다.
0.글자크기는 18,20 포인트 이상, 중요한 메시지 같은 경우는 24 포인
  트 이상.
1.[홈]-[바꾸기]-[글꼴바구니] 기능을 이용하면 모든 슬라이드 있는
글꼴을 한꺼번에 바꾸기 할 수 있다.

====================

http://www.demitrio.com/?p=2904

스티브 잡스가 사용하는 폰트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티브 잡스의 키노트를 보면 단골로 등장하는 폰트가 있는데 그 폰트의 이름은 뭘까? 그리고 그건 어디서 구해야 할까? 적어도 몇년동안은 애플의 거의 모든 키노트가 이 한가지의 폰트로 채워져 있는 듯 하다.

정답은 바로 Adobe사의 Myriad Pro 폰트이다. 내가 알기로는 ‘demo’ 슬라이드나 일부 다이아그램 설명정도를 제외하고는 이 폰트 하나로 모든 슬라이드를 만드는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Myriad Pro 폰트는 상용폰트로 공짜로 배포되는 폰트가 아니다.  Adobe사의 소프트웨어, 가령 CS 시리즈와 같은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이 폰트가 설치 DVD내에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맨위의 사진에 보이는 슬라이드를 그대로 따라서 만들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mi bold, light체를 적절히 섞어서 만든것을 알 수 있다.  위와 같이 슬라이드를 가득채울 정도로 커다란 글자는 주로 semi bold체 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위의 그림과 같이 약간 글자가 작아질때는 regular를 사용했을 것이다. 영문서체는 하도 비슷비슷한 서체가 많아 정밀하게 비교하기 전엔 구분하기 어렵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Myriad서체는 위 슬라이드와 같이 $와 같은 기호와 숫자에 특색이 있는것 같다.

확인차 Myriad 폰트로 아래와 같이 써보니…흠 맞다.  앞으로 이 서체도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다. 단지 스티브 잡스와 애플의 주력 폰트라는 이유만으로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한가지 고민은 이 서체와 맞는 한글폰트를 찾아내는 것인데…

라고…끝나야 했지만. 아래 모노마토님의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폰트들은 모두 튜닝을 거친 폰트를 사용한다고 한다. 기본 베이스는 Myriad가 맞지만 여기에 애플의 튜닝을 거친Myriad_Apple 폰트를 사용한다고 한다.

(좋은 정보를 주신 모노마토님께 정말 감사를~~)

반응형

'Just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as asp cloud  (0) 2012.10.31
'매담대'  (0) 2012.10.25
SW개발 계약서 조항  (0) 2012.10.18
영문 표준계약서  (0) 2012.10.17
직위, 직급, 직책  (0) 2012.07.10
세금  (0) 2011.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