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PO
TPO : Time(시간) Place(장소) Occasion(경우 또는 상황)
시간/장소/상황에 맞는 다양한 방식의 생활양식에 따라서 마케팅 수단을 달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ex) 의류 업체의 경우,
TPO(Time, Place & Occasionㆍ때와 장소, 경우)에 맞춰 옷차림을 달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 및 상품을 개발하여 소비자에게 접근하도록 마케팅을 활용하는 것
ex) 하나 TV에서 선보이고 있는 맞춤형 TV(?)의 CF 들을 보면 다양한 시간, 장소, 상황에 따른 다양한 장면 연출을 위해 각기 다른 에피소드를 스폿형식으로 제작해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
반응형
'Just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B (0) | 2011.08.02 |
---|---|
부가세 (0) | 2011.07.08 |
법인 (0) | 2010.10.20 |
Win-back : Lock-In 해소전략 (0) | 2010.01.12 |
스티브 잡스 - 축사 (0) | 2009.05.10 |
GTD(Get Things Done) (0) | 2008.11.30 |